2014년 3월 현재 자바 시장의 현황

2015.03.18 13:29

mitch 조회 수:498

한마디로 장사가 안된다.  이유가 어디 있을까?  한마디로는 말하기 어렵다. 날씨가 받쳐 주지 않는다. 비슷한 옷을 만드는 경쟁업체가 너무 많다.  남미에서 Buyer들이 예년에 비해서 줄었다. 아무리 불만을 늘어 놓아야  머리만 아프다.


이럴때 일수록 여러가지 복합적인 Marketing 전략을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Marketing 전략을 생각 하라고 했지, 누가 봉제비를  깍아서 옷값을 옆집 가게보다 덜 받으라고 했나.  생각하는게 고작 Pattern 조금 바꿔서, Style은, 겉모양은 똑같은데 봉제비 몇푼 깍아서 제 살 깍아먹는 생각은 이제 그만 지향할 때가 되었다.


우선 Walking in Customer만 기다리지 말고, 적극적인 판매 전략을 써보자. 지금까지 확보한 고객들에게 Catalog를 제작해서 보낸다.

전화로 잘받았느냐고 확인하면서 새로나온 Design 제품을 소개하고 Sale품목을 정해서 다시 방문하게한다. 생일 Card를 보낼 필요도있다.  Website가 없으면 만들어야 한다.  요즈음은 Whole Sale Website를 만들어 Membership으로 하는 곳도 여러군데 있다.

내 고객이 확보될때까지 필요하면 가입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Business Card에 Website Address를 인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요하면 매달있는 Show하는 지역에 나가는 것도 필요하고 명함을 챙겨서 고객을 확보한다. 요즈음은 대량으로 이메일 보낼수 있다.  매일 이메일 보내서  제품을 선전해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옷은 Design과 가격 경쟁인 것은 피할수없다.


회사 규모가 허락하면 실력있는 Sale Representative를 찿는 것도 좋겠다.  필자도 California Market에서 Sales Rep.을 고용해서 7년간 자바 마켓 옷을 미국 Chain Store Buyer로 부터 Order를 받는 사업을 한적이있다.  Sales Rep의 선택은 신중을 기해야한다.


옷장사 성격상  한Term  두Term은 Sales Rep.이 Order도 받아주지 않고 장난할 수있다.  빨리 파악을 해야한다.


또 한 Jobber시장에 경쟁자들이 생기고있다. 그들은 중국인들이다.  결국 옷값 낮춘다고 중국에서 생산해 오다가, 이제는 이들이 경쟁 상대가 되어서 미국 시장 그것도 한국인들이  일구어놓은 텃받을 치고, 이곳 로스안젤레스에 둥지를 틀고있다.


자본과 중국인 특유의 장사 수법으로 가격을 치고 들어 오면 앞으로 큰 골치거리가 될 것이다. 이들이  얼마나 빨리 이곳 시장 상황을  파악하게 될지 걱정이다.  이곳 자바 시장은 아직도 한인 사회의 젖줄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하옇든 걱정이다.


남미 고객만 상대로 할게아니고 미국시장을 파고 들어야 한다.  중고가 품목을 생산해서, 양은 적지만 미국 부틱 시장 장사도 병행하는것이 바람직하다.  필자도 자바시장의 Marketing Expand를 위해서 Direct 또는 Indirect로 노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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